더나잇비포 THE NIGHT BEFORE

thenightbefore.egloos.com

모든 글의 저작권및 판권, 웹게재에 대한 권리는 더나잇비포 THE NIGHT BEFORE에게 있습니다. 레포트 보고서에 무단도용 금지 타 카페 블로그로 카피, 스크린샷, 퍼가기, 스크랩 금지합니다.
by The Night Before


일렉트릭 서커스 <우당탕 동물농장>, 美 비우딩사와 공동제작 계약 체결 애니뉴스


일렉트릭 서커스 <우당탕 동물농장>, 美 비우딩사와 공동제작 계약 체결. 올해 MIPTV관련 주요기사 중 하나이다.
이 포스트에 대한 관심은 일렉트릭 서커스라는 회사와 <우당탕 동물농장(Fuss Farm)>에 대한 흥미에서 시작되었다.
여기서 공동 제작 계약 체결이라함은 통상 50:50~70:30 비율로 공동으로 비용과 현물을 투자하여 작품을 완성하기로 했다는 의미로 통상 현금, 노동력, 스튜디오등의 시설비용, 후반작업비용, 아트웍과 캐릭터에 대한 비용등 모든 내용이 포함된다.
만약 제작사와 제작사의 협력을 통한 공동제작이라면 한쪽에서 캐릭터 디자인과 배경디자인, 스토리보드, 애니매틱등의 프리프러덕션 단계의 작업물을 개발하고(이에 따르는 인력, 장비, 시설을 투입하여) 다른 측에선 메인 프러덕션에 해당하는 본편 애니메이션 필름을 제작(3D, 2D등)하는 형태를 갖게 된다. 따라서 사실상 현금이 오고가기 보다는 상호 일을 분담하여 작품을 마무리 하는 형태를 갖게 된다.

문제는 대부분의 소규모 제작사들은 가진건 인력과 기술 또는 창의력 밖에 없기때문에 팀 구성의 피를 짜서 데모를 만들고 곧회사가 문을 닫는 경우도 많다는 거다. 이러한 공동제작형식이란 따라서 독이 든 성배이자 위험한 계약일 수 있다. 투자비율의 불균형은 향후 부가판권사업 수익에도 영향을 끼쳐 회사 자체에 포트폴리오를 제외하곤 남는게 없는 장사가 될 수 도 있는 것이다.
<우당탕 동물농장>과 일렉트릭 서커스의 건투를 빈다. 공동제작 계약을 체결한 바우딩이란 미국회사는 아무리 찾아도 잘 모르겠다. 배급사인지 제작사인지 더 두고봐야 알수 있을듯...MIPTV에 들어가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우당탕 동물농장>은 동화책이 원작이고 이미지가 괜찮다. 공개된 이미지가 없어 아쉽다. 원작이 동화책이라 들었는데 공개 이미지가 있으면 도서이미지라도 올려보겠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